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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택협회에서 제공하는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업주체가 온라인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시고 한국주택협회에서 승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주택청약업무 온라인 서비스 이용신청

◆ 주택청약업무 온라인 일괄처리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 (목적)이 약관은 한국주택협회(이하 “협회”라 한다.)와 「주택청약업무 온라인 일괄처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주체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①사업주체(이하 “이용자”라 한다)란 주택건설사업 등을 시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주택청약업무 온라인 일괄처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란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시스템(이하 “청약시스템”이라 한다)를 이용하여 “협회”와 “이용자”간 입주자모집공고 및 당첨자명단 등 각종 자료를 입력하고 송,수신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협회”는 이 약관의 내용을 주택청약 홈페이지 사업주체코너에 게시합니다.
  2. ②“협회”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협회”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변경내용 및 사유를 “이용자”에게 별도 서면통지 없이 적용일자를 정하여 청약시스템에 공지합니다.
  4. ④“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의 공지일로부터 적용일자 전 영업일까지 “협회”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적용일자부터 발생합니다.
  5. ⑤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송수신 자료)“협회”와 “이용자”간 입력, 송,수신하는 자료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협회”가 처리하여 “이용자”에게 보내는 자료

    가. 당첨자 명단

    나. 특별공급 신청자 명단(단 신청자가 정보 제공에 승낙할 경우)

  2. 2. “이용자”가 입력하여 “협회”에 보내는 자료

    가. 입주자모집공고 내용

  3. 3. 기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 자료.

제5조 (“서비스” 중단시 처리)①“협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의 경우 “협회”와 “이용자”는 관련자료를 우편 또는 기타 적당한 송수신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 및 승인)

  1. 이용자”는「주택청약업무 온라인 일괄처리 서비스 이용신청서」(이하 “이용신청서”라 한다)에 이용자 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므로써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2. ②이용신청은 각각의 분양건에 적용합니다.
  3. ③“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신청서”를 메일 또는 팩스를 이용하여 “협회”에 보내야 합니다.
  4. ④“협회”는 “이용자”가 보낸 “이용신청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승인여부를 별도의 서면통지 없이 청약시스템에 게시하며, “협회”는 다음 각호에 해당되지 않으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1. 1.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2. 2. 허위기재 등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3. 3.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4. 4. 시스템 사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제8조 (이용신청 내용의 변경)“이용자”가 이용신청 내용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협회”는 이에 대한 변경승인 여부를 주택청약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제9조 (해지)“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실질적으로 종료한 경우 승인은 실효되고 이에 대한 “이용자”의 별도 해지 통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1. ①“협회”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승인 등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다음 각호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1. 상호
    2. 2. 성명(대표자)
    3. 3. 주택건설사업자등록번호
    4. 4. 사업장 주소
    5. 5. 담당자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6. 6. 기타 공인인증서 등
  2. ②“협회”는 제공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③“이용자”는 “협회”에 제공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협회”는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제11조 (“협회”의 의무)①“협회”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1. ①“이용자”는 지정한 담당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공인인증서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② “이용자”는 허위내용을 등록하거나 선의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이용자”는 제4조 송수신자료 중 「“협회”가 처리하여 “이용자”에게 보내는 자료」를 수신하여야 합니다.
  4. ④ “이용자”는 동 업무 수행에 따라 얻게 되는 각종 개인정보를 목적 이외 다른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또한 개인정보 유출로 때문에 발생한 피해를 보상해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제한)“이용자”가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협회”는 “서비스” 이용승인을 해지합니다.

제14조 (면책)“협회”은 다음 각호의 사유로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동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2. 2. 통신기기, 통신회선 등 전산시스템 장애에 의한 업무처리의 지연 또는 불능의 경우
  3. 3. “이용자”의 자료입력 오류 및 과실 또는 제4조제1호의 자료를 수신하지 않아서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4. 기타 “협회”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제15조 (분쟁해결)

  1. ①“협회”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의를 제기하거나 확인을 요구하는 경우 이를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2. ②“협회”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서 정하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 (관할법원)“협회”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1년 9월 9일부터 적용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 승인을 득하지 못한 사업주체는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으니 반드시 입주자모집업무 수행전에 이용자승인을 득하여야 하며, 업무 담당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공인인증절차를 거치므로, 담당자 본인은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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